콩딱일상

아웃웰 에어텐트를 정리하였습니다(feat 로즈웰) 본문

새로운취미/캠핑

아웃웰 에어텐트를 정리하였습니다(feat 로즈웰)

콩이캠퍼 2021. 10. 1. 23:55

안녕하세요.

제가 가지고 있는 텐트가 아웃웰에 로즈웰이라고 말씀드린적이 있습니다. 오늘 그 텐트를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매우 만족하면서 가지고 있던 텐트를 왜 정리하게 되었는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아웃웰 로즈웰

사실 나에게 이 텐트를 구매한 비용으로 이것과 비슷한 만족감을 주는 텐트를 구매할수 있느냐고 물어본다면 당연히 No라고 대답할 것 입니다. 사실 사이즈만 제외한다면 저는 노스피크 a7ex보다 아웃웰의 로즈웰이 더욱더 마음에 드니까요.

 

노스피크 a7ex를 사용해 봤느냐? 아닙니다. 하지만 알수 있습니다 폴리의 바닥이 없는 텐트와 면 65%에 바닥이 있는 텐트와의 차이점을 그리고 이 텐트가 얼마나 잘나온 텐트인지. 누군가는 디자인으로 혹평을 하지만 실제로 설치해보면 매우 이쁘장한(개인차는 분명히 있습니다) 텐트죠.

 

정리를하게된 가장큰 이유는 다들 아시는 AS철수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아웃웰 공식 홈페이지

 

 

에어텐트의 특성상 에어빔이 터지게 되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사실 성화에 연락을하여 여분의 스페어폴을 미리 준비할려고 하였으나, 재고가 없어서 구매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이 좋은 텐트를 떠나보내게 되었습니다. 70~90정도에 시세가 형성되어 있는데 이 정도 금액을 에어가 한번 터지면 사용이 불가능한 텐트가 되어버린다니... 저에게는 큰 부담감으로 다가왔습니다.

 

 

앞으로 아웃웰의 텐트는 저의 구매리스트에서 빠지게 되겠지만 경험해본 아웃웰의 제품은 어느제품보다 우수하고 면텐트 + 에어라는 완벽한 조합을 이끌어내는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거기에 아기가 있는집 + 동계에 최고인 바닥일체형..ㅜㅜ

 

중고에 올려놓으면서도 내심 팔리지 않길 기대하고 있었던 제품이였지만... 팔려버렸네요.

한편으로는 이제 에어에 대한 부담감도 사라지고, 면텐트를 관리한다는 관리적인 측면에 대한 부담도 줄었으나, 섭섭한 마음도 함께 드는건 어쩔수 없나 봅니다.

 

 

추가적으로 수리를 어떻게 해야 하나요?

수리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아웃웰쪽에 연락을 해보시면 로즈웰관련 에어폴대 정보를 알려줄것 같습니다. (연락은 해두었는데 아직 못받아서요..) 그 관련 스페어 폴대를 구매하여서 교체하시면 됩니다.

 

로즈웰은 전체 연결형이 아니라서 부분, 부분 수리가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작은 에어누수의 경우

일반적인 에어폴대 수리와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에어매트나, 구명보트등에 사용하는 수리킷을 활용하여 수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에어빔을 터지지 않고 잘 사용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게 아웃웰 카페에 사람들에게 물어보니 그냥 터졌다, 1년에 1번터졌다, 4년동안 터진적이 없다등 다양한 답변을 들었습니다. 우선 스킨의 손상으로 인해서 터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바람을 많이 넣어서 터지는 경우가 가장 많을건데요.

 

이 경우는 주로 밤에 에어를 많이 넣어놓고 낮이되어 열기로 인해 팽창하면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라고 합니다.

로즈웰의 경우 정적압이 5psi~7psi라고 알고있는데요. 일반적으로는 4psi정도를 넣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잘 터지지 않았다고 합니다.